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학습이 아닌 체험으로 안전한 내일 만들어요!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7.05 10:44 수정 2024.07.05 10:45

2024 안전한 학교 만들기 학생 체험 프로그램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윤인한)은 6월 25일(화) 남정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 경주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종합재난 안전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경주안전체험관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안전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다양하고 체계적인 안전사고 예방 체험교육을 통해 생활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 발생 시 위기 대처 능력을 기르도록 학생들의 학년 수준 및 흥미도에 따라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 날 체험교육은 4D 영상실, 교통안전체험, 생활안전체험, 응급처치체험, 재난안전체험, 생명존중체험 등을 안전요원의 지도 아래 안전하게 이루어졌다.

 

체험을 마친 남정초 6학년 A학생은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직접 체험을 통해 배우니 더 실감나고 머리에 쏙쏙 들어왔어요. 다음에 또 와서 못했던 체험을 더 하고 싶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인한 영덕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경주안전체험관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위기 대처 능력이 한층 더 길러지고, 항상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