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천초등학교가 10일 실시한 청송미래교육지구 우리마을 탐방행사/사진=파천초등학교 제공 |
파천초등학교(교장 함미화)는 10일, 지역 특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하여 청송미래교육지구 우리마을 탐방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구축한 지역교육공동체활동으로 우리 마을을 탐방하며 자연, 문화 환경을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에 만개한 붉은색 관상용 양귀비꽃밭으로 마을 탐방길을 떠난 꿈소슬 6남매는 풍성한 꽃밭이 주는 감동에 시선을 사로잡혔다. 쾌적한 자연 환경과 풍요로운 식물들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건강과 행복을 그리며 산책길을 걸으며 마음의 위로와 정화의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신선한 산소가 가득한 우리 고장 청송에게 고마운 마음이 든다는 학생들은 아름다운 우리 고장 청송의 자연을 지키고 싶다며 고사리 손으로 쓰레기를 주워 분리수거 활동을 하며 환경보호 봉사활동도 주도적으로 이어나갔다. 환경, 생태, 문화, 봉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은 “청송정원에 핀 양귀비 꽃의 꽃말도 검색해봤고, 생김새도 자세히 관찰해보았어요. 교실에서 책으로 배울 때보다 더 생생하게 공부할 수 있었고, 우리 학교 가까운 곳에 크고 아름다운 정원이 있어서 행복해요. 가족과 함께와서 또 걷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