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 마을교사 역량 강화 연수/사진=청송교육지원청 제공 |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이 12일부터 14일까지 관내 마을교사 및 학부모 25명을 대상으로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 마을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의 기본 철학과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의 교육공동체로서 마을교사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감정 향수, 힐링디퓨저 만들기와 캘리그라피 연수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에 참여하는 마을교사들의 기본 역량을 성장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는 3일 총 15시간 동안 진행되며, 크게 두 가지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는 '기본과정'으로, 미래교육지구의 개념과 필요성, 마을교사의 역할과 책임 등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함께 진행한다.
두 번째는 '나눔과정'으로, 마을교사들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수업 실습 방법을 배운다.
신덕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마을교사들이 더욱 전문성을 갖추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의 발전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