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진성중, 중등 수업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6.12 17:13 수정 2024.06.12 17:14

If 조건절을 활용한 글의 결말 각색하기 수업 공개

↑↑ 진성중학교의 중등 수업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공개 수업 모습/사진=친성중학교 제공


청송군 진보면 진성중학교(교장 이상훈)는 11일 If 조건절을 활용한 글의 결말 각색하기 수업 공개(영어과)를 실시하였다.

 

이번 수업 공개는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수업력 신장을 통해 수업 실천 전문가를 육성하고 학생 주도형 수업을 확산하기 위한 중등 수업전문가(수업연구교사)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본 수업에서 학생들은 제시된 If 조건절 뒤에 올 수 있는 주절을 골라 몸으로 나타내는 활동을 실시하였는데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랜덤박스가 제공되어 재미있게 수업에 몰입할 수 있었다.

 

두 번째는 학생들이 전 시간에 학습한 교과서 본문의 결말을 각색하는 활동이었는데 그룹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가장 좋은 결말 작품을 선정하고 글 전체 내용과의 통일성(50점) 그리고 창의성(50점)이라는 평가 기준을 가지고 chatGPT에 의뢰하여 실시간 평가 및 피드백을 받아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결말 각색하기 활동에서 내가 만약 초능력이 있다면 타임머신을 타고 본문에 제시된 첫 번째 아이돌보다 먼저 태어나 최초의 아이돌이란 타이틀을 얻어 부와 명성을 얻어보겠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낸 2학년 신 모 학생은 “이번 수업에서 내가 제안한 아이디어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정말 기쁘고 만약 자신의 친한 친구를 만난다면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본교의 수업들을 추천하겠다.”고 밝혔다.

 

학교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 활동 중심 수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