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청송군지회,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6.10 22:59 수정 2024.06.10 23:05

‘장애인 권익향상을 위한 홍보캠페인’ 진행

↑↑ ‘장애인 권익향상을 위한 홍보 캠페인/사진=(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청송군지회 제공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청송군지회(지회장 강의수)에서 지난 5일 현동면 도평시장에서 ‘장애인 권익향상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는 지회장을 비롯하여 임·직원이 모두 어깨띠를 착용하고 시장을 찾은 지역주민들에게 장애인편의시설 및 장애인주차구역에 대해 홍보하고 알리며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한, 여성자립지원사업, 복지지원사업에서는 여성 인권지킴단 단원들이 어깨띠를 착용하고 여성장애인의 인권과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여성장애인인권지킴이단 캠페인 및 장애인 권익향상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시장을 찾은 지역주민, 상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홍보물을 배부함으로써, 시장을 찾은 지역주민들·상인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홍보물품 배부 및 행사장 행진을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편견과 차별이 해소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사)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청송군지회 강의수 지회장은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청송군지회의 사업 홍보 및 인권지킴이단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확대되어 차별없는 지역사회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