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Dream Concert 진로캠프’실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1.03.15 16:29 수정 2021.03.15 16:30

계획하고 실천하면 꿈은 현실이 된다.!

영덕여자중학교(교장 박천애)는 지난 3월 2일(화) 신입생(45명)을 대상으로‘Dream Concert 진로 캠프’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진로캠프는 중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의 빠른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 공부하는 이유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고, 꿈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계획하여 스스로 노력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었다. 나의 역할 알기,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기, 자존감 및 자신감 높이기, 행복한 나의 꿈 찾기,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목표 만들기 등 학생들이 참여하는 참여식 학습법으로 진행하였다.

 

진로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소감에서 “중학교 생활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학교 생활안내와 함께 캠프활동을 하면서 친구들과의 협동심도 높이고,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고 하며 자신의 꿈인“치과의사의 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다짐의 말을 하였다. 또 다른 학생은“자신감을 가진다면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다는 걸 느끼고 앞으로 나를 더 사랑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노력하며 살 것이다.”라며 소감을 말하였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성에 맞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