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학년도 학교로 찾아가는 신산업분야 진로체험』/사진=청송교육지원청 제공 |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23일부터 6월 4일까지 4회에 걸쳐 관내 초, 중학교 4개교를 대상으로『2024학년도 학교로 찾아가는 신산업분야 진로체험』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은 디지털 대전환, 코로나19 등 사회 환경 변화로 새로운 직업이 등장하고 학생들의 희망 직업이 신산업 관련으로 증가함에 따라 진로교육 변화의 필요성에 대응하고자 마련되었다.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은‘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우리가 꿈꾸는 우주를 열다’라는 프로그램으로 1회 4시간으로 진행되며, 기본 이론 수업 후 체험과 활동 중심 위주로 운영된다. 또한, 우주 쓰레기에 관해 이해하고 처리하는 체험과 쉽고 재미있는 형식의 메타버스 예절 체험으로 윤리교육이 함께 실시된다.
체험에 참가한 청송중학교 학생들은 “막연하고 어렵게 생각한 신산업분야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특히 위성 통신 체험과 우주 발사체를 조립하고 탑승하여 유영하는 체험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신덕섭 교육장은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신산업분야 진로에 대해 이해하여 미래 유망 직업군을 탐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학생 진로교육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