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군 교육발전 방안 논의 ‘한마음 ․ 한뜻’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5.24 11:34 수정 2024.05.24 11:36

영양군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교육 현안 논의

↑↑ '2024년 제1회 영양군 교육행정협의회'/사진=영양교육지원청 제공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은 지난 21일 오전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교육 현안 논의를 위해 2024년 제1회 영양군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영양군 교육행정협의회는 공동의장인 영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영양군수를 포함하여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양교육지원청과 영양군이 상호 협력을 통해 당면한 교육 현안의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고자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총 11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건별 자유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제정 ▲유보통합 추진 업무 이관 협의체 운영 ▲교육환경개선 사업 보조금 정산 서류 간소화 ▲폐교재산 효율적 활용 방안 및 매입 협조 등 지역사회 교육 협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으며, 영양교육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을 확인했다.


김유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영양교육지원청과 영양군청이 교육 현안에 대해 상호협력하고 소통해 보다 나은 교육환경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