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전반기 학부모 연수’/사진=청송고 제공 |
청송고등학교(교장 최돈필)가 지난 16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여 교내에서 ‘2024 전반기 학부모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소규모 학교의 특성을 고려하여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대학 입시 준비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 제공을 목표로 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대학 입시에서 내신 성적과 수능 점수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각 등급의 의미와 이를 올리기 위한 전략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세션은 최근 대입제도와 대입전형의 변화를 분석해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에 따라 자녀의 입시 준비 방향을 어떻게 조정해야 할지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각 대학과 대입 전형별 현 입시 상황을 파악하는 세션에선 현재 입시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목표 대학과 전형에 맞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 받았다.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준비와 합격 전략을 다룬 세션에서는 학부모들은 자녀의 다양한 활동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준비 및 기록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자녀가 희망하는 대학별, 전형 방법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는 시간을 가졌다. 자녀 목표 대학의 구체적인 입시 요강과 준비 방법에 대해 상담하고 논의하는 등 보다 실질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대학 입시 전반에 대한 정보, 특히 희망하는 대학별 준비 방법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상세히 알게 되었다”,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구체적인 전략과 준비 방법에 대해 이해가 되었다”, “학생부 관리와 진로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아이의 미래를 위해 어떤 방향으로 준비해야 할지. 막연한 두려움이 많이 해소되었다”, “지방 소규모 학교라는 불리한 점을 딛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구체적인 준비 방향 제시, 즉 길잡이가 되어준 매우 뿌듯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최돈필 교장은 “산촌 소규모 학교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자녀의 대입시 준비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 제공으로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추후 우리 학교는 학부모들을 위한 진로진학의 이해, 이에 따른 실질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