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초등학교의 도서관 견학 및 독서 체험 활동/사진=영양초등학교 제공 |
영양초등학교(교장 이승준)가 1~2학년 대상으로 영양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2024 상반기 도서관 현장 체험학습'에 참여하였다.
지역의 공공 도서관을 방문한 학생들은 도서관 견학 및 이용 교육, 독서 체험 활동, 책 읽어주는 선생님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도서관을 방문하여 다채로운 경험을 함으로써 우리 동네 도서관을 편안하고 친밀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16일 2학년 학생들은 영양도서관 사서의 안내에 따라 도서관의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도서관의 다양한 공간의 쓰임에 대해 알아보았다. 또 자료실 이용 방법과 예절을 대해서도 영상자료를 통해 질문하고 답하며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직접 자가대출반납기를 이용하여 원하는 책을 빌려보고 친구들과 책도 함께 읽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책 읽어주는 선생님이 들려주시는 <바람 숲 도서관>이라는 책을 친구들과 집중하여 듣기도 하였다. 그리고 도서관에서 마련한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 활동에도 참여하였다.
클레이를 짜서 모양을 만들고 파츠로 장식하여 나만의 열쇠고리를 만들었다. 앞서 4월 25일 1학년 학생들이 방문한 데 이어 2학년 학생들도 이날 방문하여 알차고 재미있는 도서관을 경험하는 시간이었다.
2학년 손서율 학생은 “도서관을 둘러보고 책도 찾아서 읽고, 스스로 대출 반납기도 사용해 보니 신기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집과 가까운 우리 동네 도서관, 영양도서관을 더 자주 오고 싶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