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

영덕군의회 김성철 부의장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 수상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2.12.15 06:18 수정 2022.12.15 06:21

↑↑ 영덕군의회 김성철 부의장(사진 중앙)이 14일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사진=영덕군의회 제공

영덕군의회(의장 손덕수) 김성철 부의장이 지난 14일 영덕군의회 제1차 정례의원간담회에서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민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기초의원에게 수여하는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 부의장은 제9대 영덕군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서 수평적 리더십과 다각적인 소통을 통해 집행부와 상생관계를 유지하면서도 불합리한 행정이나 제도에 대해서는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여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영덕군 육상연맹이사, 영덕읍 애향청년회 사무국장 등 다양한 사회단체 활동을 통해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해 왔으며 군민들의 작은 민원도 현장을 직접 방문해서 해결방안을 찾는 등 민의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

    

제9대 의회 등원 후 의정활동은 ▲영덕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였으며 친환경 명품 공설 장사종합시설 건립 필요성에 대해서 5분 자유발언을 하였고 동해선 철도(영덕~포항) 열차 감축 운행 철회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여 군민들의 삶과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 왔다.

 

김성철 부의장은 “이처럼 큰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하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