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영양군, 「2022 사랑의 일일 나눔마당」 개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2.12.15 06:15 수정 2022.12.15 06:17

“나눔의 행복을 실천하는 당신, 당신이 있어 영양군은 아름답습니다”

↑↑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2022 사랑의 일일 나눔마당」을 개최했다./사진=영양군 제공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도창, 김길동)는 14일 군청 전정 잔디광장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2022 사랑의 일일 나눔마당」을 개최했다.

 

사랑의 일일 나눔마당은 제도적 지원을 받지 못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영양군사회복지행정연구회, 경북사랑의열매 영양군나눔봉사단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의 홍보부스와 체험존, 군고구마, 어묵, 떡볶이 등 다양한 먹거리 부스, 식전공연 등이 이어져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을거리도 풍부한 행사가 되었다. 먹거리 부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전액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2022 사랑의 일일 나눔마당」을 개최했다./사진=영양군 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2022년 기획사업 복지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한 차량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지원받은 차량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차량으로 사회복지 현장의 서비스 향상과 이동편의 등을 도모하여 지역주민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더욱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오도창 공공대표 위원장은 “추워지는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과 관이 협력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