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위생‧안전교육 실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7.04 19:40 수정 2025.07.04 19:41

↑↑ 영양교육지원청이 4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을 대상으로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사진=영양교육지원청 제공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호)이 4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을 대상으로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의 위생‧안전 관리 능력 향상과 학교급식관계자의 사기 진작과 근무 의욕 고취, 급식 분야의 청렴도 제고를 목표로 마련되었다.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급식 종사자들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은 학교급식 위생안전 및 식중독예방교육(의성교육지원청 건강증진담당), 자존감 향상 프로젝트 ‘나를 꽃 피우다’(힐링원예센터 어우림)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생관리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었다.

박근호 교육장은 “학교급식은 학생 건강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영역이며, 무엇보다 위생과 안전이 최우선되어야 합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급식관계자 여러분의 전문성과 자긍심이 더욱 강화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받는 급식 환경을 조성하는데 교육지원청에서 함께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