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 관내 병설유치원, 포항 숲속 미술학교 체험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7.02 21:32 수정 2025.07.02 21:36

↑↑ 영양 관내 병설유치원의 포항 숲속 미술학교 체험/사진=입암초 제공


입암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이흥수)이 2일, 영양군 관내 병설유치원 유아들이 참여한 가운데 “숲에서 찾은 색깔, 마음에 그린 그림”이라는 주제로 자연 속 미술놀이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자연 속에서 예술과 놀이를 결합한 활동을 통해 유아의 창의성을 키우고, 공동체 속에서의 협력과 기쁨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체험학습은 ‘숲 속 모험놀이’, ‘신기한 형광 물감놀이’, ‘미꾸라지 구출 대작전’, ‘신나는 물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유아의 오감을 자극하고 자연과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영양 관내 병설유치원의 포항 숲속 미술학교 체험/사진=입암초 제공


특히 ‘미꾸라지 구출 대작전’에서는 유아들이 작은 손으로 직접 물 속에서 미꾸라지를 찾아 구출하며 도전정신과 관찰력을 기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고, 형광 물감을 이용한 미술활동은 자연을 배경으로 한 자유로운 창작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유아들은 “형광물감으로 그림 그릴 때 진짜 마법 같았어요! 친구들이랑 같이 하니까 더 재미있었어요”라며 해맑은 소감을 전했다.

이흥수 원장은 “아이들이 자연에서 뛰놀며 몸과 마음을 활짝 펼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 여러 유치원이 함께하며 더 풍성한 배움과 기쁨을 나눌 수 있었고, 앞으로도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