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가정의 달 맞이 사제동행 우리 고장 행복 라이딩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5.12 15:10 수정 2025.05.12 15:11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자전거 타고 주산지로!

↑↑ ‘사제동행 우리 고장 행복 라이딩’/사진=이전초등학교 제공

청송 이전초등학교(교장 윤종구)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사제동행 우리 고장 행복 라이딩을 실시하였다. 

 

지역 연계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라이딩은 전교생과 전교원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에서 출발해 주산지까지 완주하는 코스였다.

먼저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안전 장구를 든든하게 착용하여 라이딩을 시작하였으며, 주산지까지 가는 동안 청명한 5월의 하늘과 주왕산면의 천혜의 자연환경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을 느끼며 라이딩을 즐길 수 있었다. 그리고 사제동행으로 실시한 이번 라이딩은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땀을 나누고 정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라이딩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늘 우리 마을에 라이딩을 하는 동안 주변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 행복한 하루였고, 다음 주에도 또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종구 교장은 “오늘 ‘사제동행 우리 고장 행복 라이딩’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 고장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선생님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 학교장으로서도 매우 즐겁고 뜻깊은 하루였다. 앞으로도 사제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많이 갖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