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놀이 DAY, 행복한 DAY’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5.02 14:24 수정 2025.05.02 14:26

화목초, 어린이날 기념 놀이 한마당 개최

↑↑ 청송 화목초등학교가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전교생이 참여하는 놀이체험 한마당을 개최하였다./사진=화목초등학교 제공

청송 화목초등학교(교장 김경숙)가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전교생이 참여하는 놀이체험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놀이체험 한마당은 ‘노래의 신, 나는야 꼬마 신궁, 빙글빙글 컬링 킹!, 뒤집어라! 엎어라!, 나와라 모!, 감염병 예방’ 등 다양한 장소에서 할 수 있는 여섯 개의 놀이로 구성하였다.

아이들은 놀이마당을 순회하면서 좋아하는 노래를 소리높여 부르고, 한쪽 눈을 질끈 감으며 양궁 선수가 된 듯 멋지게 활시위를 당겼다. 빙판이 아닌 곳에서 하는 컬링의 재미에 웃음이 쏟아졌고, 더 많은 색판을 뒤집기 위해 이리저리 쫓아다니느라 땀에 흠뻑 젖기도 하였다. 도와 개만 나오다가 막판의 모로 역전하는 환호성이 체육관을 가득 메웠고, 수제 비누를 만들면서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였다.

친구들과 함께 하는 어린이날 행사로 아이들의 얼굴엔 웃음이 가득했고, 3학년 김 모 학생은 “놀이체험 마당이 모두 재미있었고 친구들, 동생들, 언니·오빠들과 함께해서 정말 즐거웠어요. 선생님들께서 재미있는 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정말 좋았어요.”하면서 행복해 하였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