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새들과 식물 속으로 떠난 생생한 자연여행!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4.30 18:11 수정 2025.04.30 18:12

부남초 병설유치원, 경주 동궁원 및 버드파크 체험학습 실시

↑↑ 버드파크로 체험학습/사진=부남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제공

부남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류재하)이 본원 유아 5명을 대상으로 30일, 인근 지역의 병설유치원(파천초병설 7명, 화목초병설 6명)과 함께 경주 동궁원과 버드파크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에는 유아들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동식물들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버드파크에서는 형형색색의 앵무새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새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유아들은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새들을 바라보며, 먹이 주기 체험을 통해 새들과 금방 친해졌다. 또한, 버드파크 외부에서는 타조, 염소, 당나귀, 양 등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나며 자연과 생명체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

동궁원에서는 다채로운 식물과 꽃들이 가득한 특별한 자연 세계를 감상할 수 있었다. 유아들은 이곳에서 자연을 더욱 가까이 느끼며, 오감으로 배우고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류재하 원장은 "이번 체험학습은 유아들이 자연과 생명체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