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30일, 개최한 한마음 운동회/사진=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제공 |
이번 운동회는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마음을 기르며, 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운동회는 주황색 팀과 연두색 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시작에 앞서 유아 대표가 선서를 통해 ‘달라도 다 함께’협력하고 배려하는 태도로 참여할 것을 약속하였다.
운동회의 문을 연 것은 신나는 단체 응원이었다. 아이들과 학부모들은 열정적인 응원으로 하나가 되었고, 이어 달리기, 장애물 넘기, 공 굴리기, 큰 바구니에 공 넣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마지막 순서인 단체 줄넘기에서는 웃음과 환호성이 끊이지 않았다.
유아들은 “다 같이 힘을 모아서 이겼어요! 정말 신났어요.”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학부모들은 “경쟁보다는 서로를 격려하는 모습에 감동받았다. 아이가 다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고 성장했음을 느꼈다.”고 전했다.
조원희 원장은 “아이들이 함께 뛰고 웃으며 협력하는 모습을 보니 참 뿌듯했다.”며, “이번 운동회를 통해 아이들이 다양성의 가치를 몸소 체험하고, 가족과 함께 따뜻한 추억을 만들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