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핑크 핑크 핑크 봄이 왔나봄 ‘핑크데이’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4.08 15:51 수정 2025.04.08 15:53

파천초 병설유치원, 꿈을 키워가는 작은 놀이유치원 운영

↑↑ 파천초 병설유치원이 8일 꿈을 키워가는 작은 놀이유치원 '핑크데이'를 운영했다./사진=파천초 병설유치원 제공

파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김시년)은 8일, 교내 소슬관 강당에서 인근 소규모 유치원 유아들을 대상으로 ‘핑크데이’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파천초 유 7명, 도평초 유 9명, 안덕초 유 9명, 화목초 유 6명 등 총 31명의 유아들이 참여했다.

핑크데이는 봄을 맞이하여 벚꽃을 주제로 체험 중심의 놀이활동을 하는 날이다. 아이들은 벚꽃길 드라이브, 김밥 말기, 벚꽃나무 아래 피크닉, 벚꽃나무 만들기, 블록으로 꽃 만들기, 핑크색 유니콘 타기, 핑크색 미끄럼틀 자동차로 타기, 에어바운스 타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였다.‘핑크데이’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창의성과 예술성을 함양하고, 소규모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유아들은 "벚꽃 나무 아래에서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김밥을 먹고, 예쁜 벚꽃 나무를 만들어서 너무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하며 즐거워했다.

행사를 주관한 파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김시년 원장은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즐겁게 뛰어 놀며 창의성과 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학습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