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안덕중, 학교와 학부모 간 소통 강화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4.08 11:11 수정 2025.04.08 11:12

자녀의 교육 이해 증진과 학습 지도 협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안덕중학교가 7일 오후, 학부모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안덕중학교 제공

안덕중학교(교장 이성섭)가 7일 오후, 학부모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학부모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 지도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학교의 진로활동실과 학반 교실에서 진행되었으며, 학부모님 또는 학생의 보호자들이 참여하여 자녀의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 첫 번째 일정은 원어민 교사의 수업 공개였다. 원어민 교사는 영어 수업을 실시간으로 진행하며,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영어를 어떻게 배우고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진 프로그램에서는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학교에서 어떤 교육을 받고 있으며, 향후 학업 성취를 위한 계획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설명을 들었다.

또한, 학부모들이 학생의 학습 지도와 생활 지도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연수도 마련되었다. 이 연수에서는 자녀들의 학습 습관과 생활 태도를 개선하는 방법을 다루었으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담임 교사와 함께하는 학생 생활 상담이 진행되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담임 교사와 직접 상담하며, 자녀의 학교생활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이나 개선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 상담은 학부모들이 자녀를 더 잘 이해하고 지원할 기회를 제공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와 학교가 협력하여 학생들의 학습 환경을 더욱 개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 학부모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녀의 교육에 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학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중요한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