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들이 1차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영덕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광열, 이희원)는 지난 25일 청사 제1회의실에서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장 전수, 민간위원장·임원 선출, 2025년도 협의체 운영계획 및 예산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제5기(23~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20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 결과안을 가결했다.
이는 20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한 자체평가로써, ‘함께 일구어 가는 살고 싶은 영덕’을 목표로 4대 추진 전략과 35개의 세부 사업을 통해 보건·복지·건강·교육·문화·고용 등 사회보장 분야 전반에 걸쳐 추진된 사업에 대해 세부 사업별 목표 달성도와 예산 집행 실적 등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또한, 민관협력과 주민 만족도가 높은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주민 참여형 문화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읍면 노인대학 프로그램 운영 등 3개 사업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잘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철저한 평가와 이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계획을 통해 주민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