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 ‘사랑의 장 나눔’ 행사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2.26 13:43 수정 2025.02.26 13:44

↑↑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가 “사랑의 장 나눔” 행사를 26일, 농업기술센터 전정에서 진행하였다./사진=영양군 제공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회장 김정자)가 관내 취약 계층에 지원할 “사랑의 장 나눔” 행사를 26일, 농업기술센터 전정에서 진행하였다.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는 매년 회원들이 영양의 콩으로 만들어진 메주를 구입하여 직접 장을 담그고, 1년 동안 항아리에서 잘 숙성시켜 관내 취약 계층 240여 곳에 직접 나눔 배달을 하면서 따뜻한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사랑의 장 나눔” 행사는 생활개선회원 참사랑 실천사업의 일환으로 2007년부터 해마다 전통 재래장 만들기가 힘드신 홀로된 어르신들이나 지역의 소외된 계층에 된장, 간장을 나눠드리면서 생활개선회원들의 이웃 사랑 및 참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행사이다.

김정자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장은“장 나눔 행사는 추운 날씨에 메주를 씻고 정성스럽게 장을 걸러 용기에 담는 등 수고롭고 힘든 일이기도 하지만, 반갑게 장을 받으시며 좋아하시는 어른들을 뵈면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항상 봉사로 참사랑 실천을 보여주고 있는 생활개선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러한 우리의 활동들이 이웃들을 더 행복하게 만들고 더 나아가 밝은 지역 농촌사회가 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