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정소식

신효광 경북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2.30 19:05 수정 2024.12.30 19:07

경상북도 지역발전과 농산업 육성 등 위한 관련 조례 제정 인정 받아

↑↑ 신효광 경북도의원이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제16회 2024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였다./사진=경북도의회 제공

신효광 경북도의원(청송, 농수산위원장)이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제16회 2024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지난 12월 27일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된 이번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올해 16회째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의 혁신적인 변화에 공적이 큰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공무원 등에게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신효광 의원의 주민밀착형 의정활동과 지역맞춤형 정책 제시 등을 통해 경북 지역의 발전을 위한 노력과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며, 특히 대표발의한‘농업기계화 촉진 조례’가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신효광 의원은 “농업기계화는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번 수상은 농업인을 위한 작은 노력들이 인정받은 결과 같아 기쁘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계속해서 발굴하고, 이를 통해 우리 경북 지역과 도민들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을 전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