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 석보초, 국립해양과학관에서 해양 생물 다양성 교육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1.06 17:35 수정 2024.11.06 17:37

↑↑ 석보초등학교가 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학년도 해양 생물다양성 및 멸종위기종 현장체험학습’/사진=석보초등학교 제공

석보초등학교(교장 이점숙)가 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해양 생물다양성 및 멸종위기종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견학은 해양 생태계를 더 깊이 이해하고, 미래의 해양 보호와 과학적 탐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과학관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바다를 배워요’ 교육을 통해 바다의 생태계와 다양한 해양 생물들의 서식 환경, 해양 오염 문제 등을 배우며 바다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이론 수업 후에는 해양과학관의 대표 체험 공간인 바닷속 전망대에서 실제 해양 생물들을 관찰하는 기회도 주어졌다.

‘2024학년도 해양 생물다양성 및 멸종위기종 현장체험학습’에 참가한 4학년 강 모 학생은 “바닷속 생물들이 우리가 사는 환경과 얼마나 다른지 직접 보니 정말 신기했어요. 평소에는 잘 모르던 바다 속 생물들을 보면서 해양 생태계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겼어요”라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6학년 권 모 학생은 “해양 오염이 얼마나 심각한지 설명을 듣고 나니 바다를 더 잘 보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바닷속에서 사는 생물들에게도 우리가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걸 알게 돼서 놀랐어요.”라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이점숙 교장은 “해양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