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1.05 11:12 수정 2024.11.05 11:13

↑↑ 영양교육지원청이 4일 실시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사진=영양교육지원청 제공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이 4일 대회의실에서 영양교육지원청 및 소속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성매매 예방 및 가정 내 학대를 방지하고 가정폭력에 대한 우리 사회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은주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김은주 강사는 ‘모두를 위한 젠더정의’라는 주제로 한국 사회의 성매매 실태, 가정폭력 문제의 심각성, 교육 현장의 실질적인 성교육 및 예방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있는 디지털 성범죄를 포함한 다양한 사례 중심 교육 진행으로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김유희 교육장은 “이번 교육으로 우리 직원들이 성매매와 가정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교육현장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영양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