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송의 매력을 찾아 떠나는 우리마을 탐방행사」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1.03 20:37 수정 2024.11.03 20:39

청송사과축제와 청송정원 걷기대회로 지역사랑 새롭게

↑↑ 안덕초등학교의 ‘우리마을 탐방행사’/사진=안덕초등학교 제공

안덕초등학교(교장 박동섭)가 10월 31일, 청송사과축제장과 청송정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탐방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우리 마을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고, 청정지역으로서의 청송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 체험학습을 통해 청송 사과 축제의 전시장과 체험장을 둘러보며 청송 지역의 유명한 특산물과 문화 유산을 접할 수 있었다. 축제의 다양한 체험 요소를 통해 학생들은 청송 사과의 우수성을 직접 느끼며 큰 흥미를 보였다.

또한, 청정 자연환경을 강조한 걷기대회는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4가지 코스로 진행되었다. 청송의 맑은 공기 속에서 가을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친구들과 함께 건강한 시간을 보냈다. 더불어 진행한 미션 보물찾기 활동을 통해 친구들, 선생님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도 가졌다. 포토 이벤트 역시 학생들의 높은 참여로 성황을 이루었으며, 학생들은 청송의 풍경을 사진으로 남기며 고향의 자연과 아름다움을 새롭게 바라보는 기회를 가졌다.

박동섭 교장은 “청송의 깨끗한 자연 속에서 학생들이 우리 마을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 행사를 높이 평가했다.

행사를 마친 후 6학년 홍 모 학생은 “깨끗한 공기에서 친구들이랑 같이 걸으니까 정말 신났어요! 청송이 이렇게 멋진 곳인 줄 새삼 알게 되어 기뻐요.”라며 밝은 표정으로 소감을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덕초는 학생들에게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산물 등을 경험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의 지역 사랑과 자부심을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