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현동중학교, 교내 시 창작대회 열어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0.15 16:58 수정 2024.10.15 16:59

↑↑ 현동중학교가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시 창작 대회를 실시하였다. /사진=현동중학교 제공

현동중학교(교장 김양훈)가 15일 오후 학교 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시 창작 대회를 실시하였다. 진행은 본교 국어교사 박 모 교사가 진행하였다.

교내 시 창작 대회는 시 창작 경험을 통한 문학적 감수성 신장 및 시 읽는 학교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학생 각자 시를 창작하도록 다양한 주제를 주었으며, 시의 운율과 리듬감, 다양한 표현 방법 및 참신한 표현, 시의 주제의식이 명료하게 드러나는지, 사물 또는 현상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이 보이는지, 생각과 느낌을 진솔하게 표현하는지에 대하여 심사기준을 세우고 평가한다. 

 

교내상 시상으로 금상, 은상, 동상에게 문화상품권이 상품으로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교내 시 창작 대회에 수상한 학생들은 청송 사과축제에 시가 3편이 전시될 예정이다.

2학년 이 모 학생은 “사랑이라는 주제로 시를 쓰면서 많은 생각에 잠기게 되어 좋았다”라는 소감을 보였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 학생들이 적극 참여하는 교내 다양한 대회‧이벤트 등을 개최하여 학생의 참여와 학습 흥미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