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천고마비의 계절’...형님, 동생 가을 나들이 가요~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0.14 04:26 수정 2024.10.14 04:29

파천초, 유·초 이음교육 실시

↑↑ 파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10일 실시한 천고마비의 계절 '형님, 동생 가을 나들이' 행사/사진=파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제공

파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시년)이 10일 포항 기계봉좌마을에서 유치원생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천고마비의 계절 '형님, 동생 가을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초 이음교육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파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10일 실시한 천고마비의 계절 '형님, 동생 가을 나들이' 행사/사진=파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제공

이날 학생들은 기계봉좌마을로 체험학습을 떠나며 메뚜기 잡기, 메뚜기 카나페 만들기, 농경 박물관 견학, 감 따기, 깡통 열차 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자연과 교감하며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생들은 형님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김시년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