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학년도 일월산 꿈 키우기 학생 수련 활동/사진=영양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수련 활동은 생태 알뜰 장터, 탄소중립새싹교실, 복합어드벤처 타워 체험, 천문대 체험, 장기자랑, 한마음 명랑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5학년 공동 교육과정의 주제인 생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은 생태 알뜰 장터에서 직접 물건을 판매하고 구매하면서 경제 개념을 배우고,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배웠다. 또한 영양군청과 연계한 탄소중립새싹교실은 환경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복합 어드벤처 타워 체험으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며 모험심과 도전 정신을 키웠고, 관내의 또래 친구들과 만나는 기쁨을 만끽하였다. 또한 장기자랑 시간에는 자신이 가진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뽐내었고, 국제 밤하늘 보호 공원의 쏟아지는 별을 함께 보며 친구들과의 정을 돈독히 하고, 부모님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수련 활동에 참가한 박 모 학생은 “이번 수련 활동에서 생태 알뜰 장터와 탄소중립새싹교실을 통해 우리 영양의 생태를 보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드벤처 도전 활동이 조금 무서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해서 성공할 수 있었고,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희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놀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