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영양군,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실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9.11 10:10 수정 2024.09.11 10:12

성장체크 아동 맞춤형 건강검진 운영

↑↑ 영양군이 7일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64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맞춤형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였다./사진=영양군 제공

영양군이 7일 청소년수련관 3층 강당에서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64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맞춤형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였다.

건강검진사업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신체/건강분야의 필수 프로그램으로 대구한의대 한방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출장 검진 서비스로 진행되었다. 검진 항목은 신체 계측, 소변, 혈액, 당뇨, 고지혈증, 간 기능, 성장호르몬, 성호르몬 검사, 골/관절 무기질(비타민 D), 염증반응 검사 등이다.

작년부터는 성장과 관련한 검사를 특별 검사 항목으로 실시하여 아동의 성장 발달 추이를 관찰하고 키 성장과 성조숙증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검진 결과에 따라 사후관리가 필요한 아동에게는 지역자원과 연계한 안경 지원, 영양제 지원, 운동프로그램, 영양교육 등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생애주기별 건강 체크와 적절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양군 드림스타트는 취약 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