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 장학금 기탁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6.26 13:55 수정 2024.06.26 13:56

“지역 청소년의 꿈과 영양군의 희망찬 미래를 응원합니다!“

↑↑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가 25일 영양군 인재육성장학회를 방문해 장학금으로 전달했다./사진=영양군 제공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옥화)가 25일 영양군 인재육성장학회를 방문해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이번에전달된 장학금은 지난 5월 9일부터 4일간 진행된 영양군산나물축제 부스 운영의 수익금(2백만 원)이다.


이날 여성단체협의회를 대표해 장학금 기탁식에 참석한 이옥화 협의회장은“한 아이의 교육은 온 사회의 책임이라는 말이 있듯이 지역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잘 성장하기 위해선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기탁한 장학금이 조금이나마 지역 학생들의 꿈과 희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여성단체협의회에서도 애정과 관심으로 학생들을 위한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사랑의 반찬배달 지원사업, 불우계층 장학사업 및 여성지도자 역량강화사업, 생신상 차리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영양군 여성의 사회참여와 권익신장과 지역 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인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역 청소년과 영양군 교육사업을 위해 기탁금을 전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일이 생기기를 바라며, 뜻깊은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영양군 학생들이 더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