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군이 25일 실시한 직원 친절 및 특이민원 응대교육/사진=영양군 제공 |
영양군이 지난 25일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 및 특이민원 응대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 업무에 효과적으로 응대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여 만족도 높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민원 응대 시 중요한 긍정화법, 비대면 민원응대 시 필요한 전화응대 매너, 특이민원 응대 시 정중한 거절과 절차에 따른 대처법 등 실제 민원응대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응대 역량을 강화하여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제공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라며, 또한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는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양군은 민원응대 평가,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직원 전화친절 모니터링, 칭찬감동직원 포상 등 다양한 시책으로 민원 친절도 및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