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제20회 영덕해변 전국 마라톤대회 개최

박문희 기자 입력 2024.06.21 12:23 수정 2024.06.21 12:25

오는 30일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열려


영덕군의 대표 여름스포츠 축제인 '제20회 영덕해변 전국 마라톤대회'가 오는 30일 고래불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영덕군육상연맹이 주최·주관하고, 영덕군과 영덕군체육회 등이 후원했으며, 모집 마감일인 지난달 31일 기준 공식 집계 작년보다 2,000여 명이 많은 3,900여 명이 신청하여 전국 마라토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만, 영덕군육상연맹은 때 이른 무더위를 고려해 참가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원칙에 따라 풀 코스 종목을 폐지하고 단체 준비운동, 샤워 및 얼음부스 운영, 코스별 교통 및 안전요원 배치, 생수부스 운영 등 참가자들의 안전을 중점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하프 코스, 10㎞, 5㎞ 3개 종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출발하고 도착하는 코스로, 영덕군의 청정무구한 자연과 명품 해안 둘레길 블루로드를 한껏 만끽할 수 있어 이색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마라톤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이번 대회 개회식에는 마라톤 전문 사회자 배동성씨가 MC를 맡고 대한민국 대표 마라토너인 이봉주 선수의 팬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어느해 보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점 영덕을 찾는 전국 마라토너들의 좋은 추억이 될수 있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철저한 준비와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겠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