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송골 아이들이 써 내려간 3일간의 독도 이야기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6.03 08:11 수정 2024.06.03 08:13

청송교육지원청, 우리 땅 독도 탐방 실시

↑↑ 청송교육지원청이 5월 29일부터 3일 간 실시한 독도 탐방 체험학습/사진=청송교육지원청 제공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5월 29일부터 3일 간 관내 초등학교 6학년 24명과 인솔단 6명으로 구성된 독도 탐방단 30명이 참가한 독도 탐방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은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독도의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고 독도만이 가진 자연 환경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청송골 독도 탐방단은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사이버독도학교를 통해 독도의 역사와 생태계에 대한 강의를 미리 듣고, 들은 내용을 현장 탐방에서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9일 울릉도 도착을 시작으로 울릉도의 자연 환경과 독도 관련 전시관을 견학한 후, 독도로 이동하여 해양 생태계 관찰 및 독도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독도의 풍경과 독특한 지질학적 특징을 직접 경험한 탐방단은 독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탐방단에 참가한 청송초등학교 학생들은 “독도의 아름다움과 그 안에 담긴 역사를 직접 보게 되어 설레고, 이번 탐방으로 독도를 지키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덕섭 교육장은 “ 독도 탐방단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계속 추진하여 우리 지역 학생들이 독도의 중요성을 깨닫고 애국심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