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청송군자율방재단 총회 및 이·취임식

김효진기자 jinapress@hanmail.net 기자 입력 2021.03.13 09:32 수정 2021.03.13 09:47

신임 권영락 단장 취임, “방재전문조직으로 지역 위해 최선 다해 봉사할 것“

↑↑ 사진 우측이 권영락 신임 단장=청송군지역자율방재단 제공

청송군지역자율방재단이 지난 12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1년 정기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청송군지역자율방재단은 2008년 8월 『자연재해대책법』과 『청송군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설립된 민간 봉사단체로, 250여 명의 단원들이 크고 작은 재난현장에 출동하여 봉사를 펼침으로 소중한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왔다.

 

↑↑ 청송군지역자율방재단이 12일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청송군지역자율방재단 제공

특히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군민이 어려움을 겪는 중에도 꾸준한 방역활동으로 군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 왔을 뿐만 아니라, 제9호 태풍 “마이삭”과 제10호 태풍 “하이선” 피해 응급복구 활동을 펼쳐 태풍으로 인한 추가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서 타 단체 및 군민들로부터 귀감을 샀다.

 

신임 권영락 단장과 단원들은 “앞으로도 청송군자율방재단이 대형화, 복합화 되어가는 자연재난의 관리를 청송군과 상호보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재전문 조직으로 지역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