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윤경희·오도창 군수, “고!고!챌린지”동참

김효진기자 jinapress@hanmail.net 기자 입력 2021.03.05 11:39 수정 2021.03.05 11:41

탈플라스틱 실천 릴레이 환경운동


윤경희 청송군수와 오도창 영양군수가 생활 속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실천운동인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윤 군수는 엄태항 봉화군수의 지목으로, 오 군수는 백선기 칠곡군수의 지목으로 참여하게 된 탈플라스틱 실천 릴레이 운동 “고!고!챌린지” 캠페인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조명래 전 환경부장관의 제안으로 시작된 환경운동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은 지목을 받은 후 탈플라스틱 실천운동 피켓을 들고 있는 자신의 사진을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SNS 계정에 게시, 다음 동참할 주자를 지목하면 된다.

 

윤경희 군수는 피켓을 들고 인증샷을 촬영한 후 개인 SNS에 올렸으며, 다음 챌린저로 청송군의회 이광호 의장과 청송군새마을회 권동준 지회장을 지명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일상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재활용품, 다회용품을 사용하고 일회용품을 거부하는 작은 노력이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며 “우리 세대 뿐 만 아니라 후대에도 깨끗한 환경을 전하기 위하여 고!고!챌린운동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코로나19로 인해 플라스틱 발생량이 늘어난 것과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시작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사업을 홍보하고자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였다.”고 말했으며, 다음 챌린지 지명자로 소양자 영양교육장을 지명하였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