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포 청송군 향우회의 2023년 신년교례회./사진=이영주 제공 |
재포 청송군 향우회(회장 김규식)의 2023년 신년교례회가 지난 10일 저녁 시민운동장 옆 티파니웨딩 4층 나래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와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이상철 포항시 정무특보, 이광희 포항시시설관리 본부장, 윤천수 전국청송군연합향우회장, 우종구 솔향기 밴드리더와 김영기 대경위원장·이영주 총무, 황학원 고향지킴이 지역장과 김식 총무 등이 참석 회원들과 행사를 같이했다.
미국 출장 때문에 참석치 못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축전으로 이날 행사를 축하했다.
↑↑ 재포 청송군 향우회의 2023년 신년교례회./사진=이영주 제공 |
김창섭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재포 청송군 향우회는 이날 300만 원의 인재육성장학금을 윤경희 군수에게 전했다.
김규식 회장은 인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는 때보다도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향우회의 활성화를 위해 도움 주시는 향인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또한 “재포 청송군 향우회는 ‘청송군’ 출신이라는 자긍심과 자부심으로 자매도시이자 삶의 터전인 포항시 발전에도 늘 적극적인 자세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축사에서 “늘 고향 향한 열린 마음으로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 아끼지 않으시는 향인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청송군은 전국 최초 시내버스 이용 무료와 8282민원처리 기동반 운영 등으로 고향에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행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변함없는 성원을 당부했다.
이상철 포항시 정무특보는 “청송군은 포항시와의 자매도시로 항상 원활한 업무협조로 상생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힌남노’ 발생 시 태풍피해 복구에 많은 도움을 준 청송군에 큰 고마움을 간직하고 있다”며 향우회와 향인들의 건승을 기원했다.
↑↑ 재포 청송군 향우회의 2023년 신년교례회./사진=이영주 제공 |
이어 윤천수 전국청송군연햡향우회장과 권태준 의장이 향우회의 활성화와 향인들의 건승을 기원하며 축사와 격려사를 했다.
축하케잌 컷팅으로 1부 행사를 마친 후 만찬과 함께 이어진 2부 행사는 대구평생교육원 원장이자 스타 강사인 권순해 강사가 맡았다.
집행부에서 준비한 넉넉한 상품과 전국 최고의 청송사과로 정과 흥겨움이 함께 한 2부 행사에서 회원들은 그간 일상의 궁금함과 계묘년 새해맞이 덕담을 나누며 화합의 자리를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