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여름철 물놀이 한마당'/사진=도평초등학교 제공 |
도평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쾌적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전날 풀장 청소 및 수질 관리, 기구 안전 점검을 마쳤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한 체험을 위해 당일에는 물놀이 전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학교 지원센터의 협력과 더불어 보건교사와 체육교사가 상시 순찰하며 응급 상황에 대비하였다.
이번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에어바운스 풀, 물총 대결, 미니 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놀거리들이 제공되었다. 학생들은 팀별 물총 릴레이, 자유 물놀이 시간을 번갈아가며 즐기며 더위 속에서도 웃음을 멈추지 않았다. 또한 수박화채를 만들어서 시원한 물놀이를 더욱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었다. 교직원들도 학생들과 함께 잠수 시합과 물총놀이에 참여하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오정선 교장은 “더운 여름철, 학생들에게 특별한 여름 추억을 선물하고자 준비했다. 그리고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같이 참여하여 여름철 물놀이의 가치가 배가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행복한 기억으로 남아 여름을 잘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물놀이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에어바운스 풀 위로 물줄기가 쏟아질 때마다 친구들과 함께 소리 지르며 웃다가, 물총 대결에서는 짜릿한 승부의 재미까지 느꼈어요. 이렇게 신나고 자유로운 물놀이를 학교에서 하니 더욱 행복했어요. 내년 여름이 벌써 기다려집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