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천초등학교(교장 박상렬)는 28일 4학년 학생들이 안동영호초 4학년 학생들과 도농교류형 공동화상수업 운영을 시작하였다.
도농교류형 공동화상수업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원격 화상 연결을 통해 공동수업을 진행하며, 도시지역에 사는 학생들과 농촌지역에 사는 학생들의 지역사회의 모습과 학습활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우리 지역 경상북도의 사회적 문제를 함께 발견하여 해결책을 찾아가는 기회를 갖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하였다.
이날 이루어진 첫 공동화상수업에서 각 학급 대표학생이 학교와 학급에 대해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고, 간단한 놀이를 통해 친교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각 학급 학생들이 안동과 청송의 유형문화재, 무형문화재에 대해 조사한 자료를 서로 발표해보는 시간을 가져, 학습활동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공동화상수업은 4학년 사회과 수업을 중심으로 주 1회 진행할 예정이며, 두 학급이 협력하여 교수자원과 학습자원을 공유하고 협력적 문제해결을 통해 학습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공동화상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안동의 큰 학교에 있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신기하고 좋았어요. 그리고 안동에 사는 친구가 직접 안동의 문화유산에 대해 설명해 주어서 더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안동 영호초 친구들과 실제로 만나서 같이 놀면서 더 친해지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