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영덕군노인자원봉사단 일원으로 진정한 삶의 의미를 실천하는 영해향촌문화봉사단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3.28 10:30 수정 2025.03.28 10:33


(사)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지회장 조철로)가 노인들의 사회 참여와 자기 계발의 일환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운영하는 영덕군 노인자원봉사단은 지난 4월 2일(월)부터 9개 자원봉사단의 사무실에서 봉사단별 자원봉사 참여자 필수교육을 시작으로 힘차게 출발하였다.
 

영해 향촌 문화 봉사단을 비롯한 총 9개단 180명의 자원봉사 회원들은 평소에는 회원 각자 활발한 여가 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지역 어르신 동호회 단체별 특색을 살려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영덕군에서만 실시하는 '나먼저 인사하기' 실천 캠페인 활동과 영덕군 경로회원들과 함께하는 게이트 볼 및 한궁 놀이, 지역사회와 연계한 정서적·신체적 활동 강화 프로그램 봉사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영해 향촌 문화 봉사단은 이동주 단장을 중심으로 영해중 ·고등학교 정문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나 먼저 인사하기'실천 운동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서로 함께 안녕하세요' '수고하세요' '감사합니다'의 구호 아래 인문문화 실천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예주고을 및 향교 주변 안전관리, 환경 정화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지역민들로 부터 새롭게 사랑받는 봉사단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영덕군 노인자원봉사단은 앞으로도 백세시대 고령화 사회를 맞아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는 봉사 활동으로 건강하고 활기 넘치게 보람찬 생활을 살아 갈 것이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