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덕중학교가 1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특별한 파이(∏)데이 행사를 개최하였다. /사진=안덕중학교 제공 |
행사는 3교시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대회 종목으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대회 종목으로는 ‘파이 암기왕’, ‘파이 시 짓기’, 그리고 ‘파이 가까이 가기’가 있었다. 각 종목에서는 학생들이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발휘하며 즐겁게 경쟁을 펼쳤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학교장상과 문화상품권이 수여되었고, 참가자들은 모두 큰 박수와 응원을 받았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파이데이 홍보물로 전교생에게 나누어진 초코파이였다. 초코파이는 행사에 대한 흥미를 더하고 학생들에게 즐거운 기념품이 되었다. 학생들은 맛있는 초코파이를 나누며, 파이데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수학 교사 류 모 교사는 “3월 14일을 화이트데이로만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파이데이로 기억하여 수학에 관한 관심을 더욱 키우기를 바란다”라며 행사의 의도를 설명했다. 또한 “학생들이 수학을 어렵게만 느끼지 않고, 즐거운 활동을 통해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파이데이 행사는 수학을 단순한 학문적 활동을 넘어, 재미와 창의성을 함께 즐길 기회를 제공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이 특별한 날을 통해 수학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매년 3월 14일을 파이데이로 기념하며 수학에 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