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학기 자신감 상승 원데이 프로그램 ‘톡톡 방송 스피치’/사진=청송군 제공 |
이번 프로그램은 신학기를 맞아 청소년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자신감 있는 자기소개와 발표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까지 청소년 15명이 참가해 말의 올바른 사용법, 바른 말하기 자세 및 호흡법을 배우고 복식호흡과 바른 자세로 정확한 발음 소리 내보기, 목소리의 톤, 억양, 속도를 조절해 다양한 감정 표현해보기 등 말하기 훈련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친구들 앞에서 말하는 것이 떨렸지만, 연습할수록 자신감이 생겼다.”, “내 이야기를 사람들이 경청해 주는 것이 기분 좋았고, 발표가 점점 재미있어졌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현재 한자, 탁구, 놀이체육, 주판, 요리, 만들기, 로봇과학, 드럼, 기타 수업 등 다양한 상반기 연중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청소년과 학부모의 수요에 따라 맞춤형 원데이 프로그램도 수시로 개설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송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https://www.futurecs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