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2024 유아·초등 저학년 학부모 및 자원봉사자 연수」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1.18 13:43 수정 2024.11.18 13:45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즐거운 놀이노래 콘서트’

↑↑ ‘2024 유아·초등 저학년 학부모 및 자원봉사자 연수’/사진=영양교육지원청 제공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이 16일,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즐거운 놀이노래 콘서트’라는 주제로 관내 어린이집 만 5세 유아, 유치원 및 초등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 유아·초등 저학년 학부모 및 자원봉사자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유아기 아동의 성장과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놀이의 중요성을 학부모에게 알리고, 가정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놀이 방법을 소개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유보통합 대비책 중 하나로 유치원 학부모 및 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원아에 대한 바른 이해 및 유아교육 현장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아이들은 놀이가 밥이다」의 저자이며 ‘놀이터 디자이너, 자유놀이 옹호가’ 로 알려진 편해문 강사가 연수를 진행하며, 모든 활동은 자녀와 학부모가 동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김유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어린이집-유치원 학부모들이 올바른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자녀 교육관을 정립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유보통합 준비 및 유치원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유아교육 현장을 지원하고,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