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문화(다양한)가족자녀 학습 및 진로지원 사업 멘토링 활동(멘토, 멘티 실제만남) |
영덕군가족센터(센터장 이안국)에서는 다문화(다양한)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기초학습 지원 프로그램 “다문화(다양한)가족자녀 학습 및 진로지원 사업”을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초등 저학년(3학년), 및 고학년(4학년~6학년) 12명을 대상을 국어, 수학, 사회 과목을 중심으로 총 60회기를 실시하였다.
“다양한 가족자녀 학습 및 진로지원 사업”은 다문화(다양한)가정 자녀 및 기초학습 능력이 부족한 자녀를 대상으로 정규 교과 과정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강의 학습지도 및 대구대학교 사범학과 대학생의 멘토링 활동으로 기초학습 능력 향상을 통해 학업 포기 방지,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켜 미래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참여 아동 80% 이상이 10~20점 정도 성적이 향상되어 학습에 큰 도움을 주었다.
참여 아동 김○○은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학교 수업 내용 이해가 쉬워졌고, 학교 성적이 향상되어 기분이 좋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영덕군 내 학교로 찾아가 수업을 진행하는 기초학습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 대상으로 교육활동비를 지원하는 등 미래세대를 이끌어나갈 다문화 청소년에게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