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현동중, 독후감 경진대회 실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0.29 21:25 수정 2024.10.29 21:27

↑↑ 현동중학교가 28일 독후감 경진대회를 실시하였다./사진=현동중학교 제공

현동중학교(교장 김양훈)는 28일 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후감 경진대회를 실시하였다.

독후감 경진대회는 독서 활동 및 글쓰기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기회제공과 국어 및 문학 작품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배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문학 작품에 친숙하게 다가가도록 하여 독해 능력 및 국어 교과 능력을 증진하는데에 목적을 둔다. 전교생은 제한시간을 두고 독서퀴즈 시험을 치는 형식으로 실시되었다. 

 

활용된 책은 ‘ 우리 반 애들 모두가 망했으면 좋겠어(이도해)’, ‘옛일을 들려주고 의미를 깨쳐주는 성장기 고사성어(윤병무)’,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1 개국(박시백)’ 총 3권으로 하였으며 동점자의 경우 고난이도 문제를 더 많이 맞힌 순서로 순위를 가렸다.

2학년 윤 모 학생은 “상품인 도서상품권을 받기 위해 열심히 참여했고 가을을 맞이하여 소설책 읽기가 아주 좋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교내 다양한 대회‧이벤트 등을 개최하여 학생의 참여와 학습 흥미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