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전통 자개 체험/사진=영양초등학교 제공 |
우리 전통 자개 체험, 가을 도서 주제 전시, 안동도서관과 함께 하는 독서퀴즈, 행운과자 당첨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였다.
학생들이 학교도서관 행사를 통해 도서관을 더욱 친근하고 즐거운 장소로 기억하고, 일상에서 책과 더불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행사 프로그램 ‘우리 전통 자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전통 자개에 대한 책을 통해 찾아보고, 거울이나 열쇠고리에 반짝이는 자개 스티커를 붙이고 장식을 달아 마무리하였다.
↑↑ 훈민정음을 이용한 4행시 짓기/사진=영양초등학교 제공 |
또한 ‘안동도서관과 함께하는 학교도서관 서포터즈’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훈민정음을 이용한 4행시 짓기, 도서 “빨간내복야코 맞춤법 절대 안 틀리는 책”을 참고하여 맞춤법을 익히고 틀리기 쉬운 맞춤법을 퀴즈로 알아보기도 하였다.
그리고 학생들이 좋아하는 행운과자 이벤트도 진행하였다. 행운과자를 열어 독서 명언도 찾고 당첨자는 작은 선물도 받았다. 또한 큐알 코드를 이용하여 반딧불이문학교실 참여와 경북독서친구 온라인 글쓰기 사이트를 홍보하고 학년별 권장 도서와 내가 읽고 싶은 책을 읽고 독후활동에 참여하는 활동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3학년 박 모 학생은 “이번 꿈터도서관 가을 독서 행사에서 행운과자가 당첨되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우리 도서관에서 재미있는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