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영덕지청과 범죄피해자지원센터가 함께 하는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실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8.16 10:42 수정 2024.08.16 10:43


영덕울진영양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주중호)는 대구지방검찰청 영덕지청(지청장 김창섭)과 함께  영덕관내 지역아동센터 소속 초·중·고학교 학생 및 교사, 자원봉사자 등 50명을 대상으로 영덕지청 견학행사를 실시하고 범죄피해자 구조제도 등을 홍보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준법정신을 고양시키고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한 육성과 돌봄을 위해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아동복지시설이다. 영덕지청장(김창섭)의 청념과 범죄에 관련된 강연과 검사(정현혁)와의 대화, 검찰청사 견학, 수사장비 체험등 체험형 프로그램 위주의 생생한 현장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사법절차에 대한 이해와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법조인을 꿈꾸는 아이들의 진로에 대해 상담하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한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미래에 대한 큰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수사장비 체험도 해보고 구치감도 구경하면서 정직하고 친구들과 싸우지 않아야겠다고 느꼈다"며 소감을 밝힌 학생도 있었다. 

 

이번행사에는 알식자재마트(대표 김상석)에서 30만원의 과자와 음료수를 (주)우리오션테크(대표 윤영준)의 200만원 후원으로 넥밴드선풍기와 햄버거를 함께한 아이들에게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