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유보통합 추진을 위한 지방업무 이관 대비 5차 협의회/사진=청송교육지원청 제공 |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8일 오전 소회의실에서 「청송 유보통합 추진 실무 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유보통합 추진을 위한 지방업무 이관 대비 5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저출생 위기 극복과 질 높은 교육·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3월 발족한 협의체는 청송교육지원청과 청송군청의 보육 및 유아교육, 예산, 조직, 인사 업무 관계자 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 1회 정례회를 통해 유보통합 업무를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교육부에서 7월에 발표한 유보통합 실행 계획 주요 내용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고, △ 유치원과 어린이집 운영 통합을 위한 정책 방향과 세부 실행 방안, △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 간역할 분담 및 협력 체계 구축 방안, △유보통합 모델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신덕섭 교육장은 “앞으로도 정례적인 회의를 통해 유보통합 업무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영유아와 학부모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