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여름캠프 운영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8.04 00:03 수정 2024.08.04 00:04

음악과 함께 성장하는 아동·청소년

↑↑ 청송군이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여름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사진=청송군 제공


청송군이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여름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캠프는 3일 동안 청소년수련관에서 비합숙으로 진행되었으며,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파트별 집중 교육과 칭찬마켓, 명랑운동회, 물총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연주 실력도 향상시키고 친구들과의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캠프가 되었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향상 음악회’를 개최해 학부모님들과 지역 주민들을 초대하여 ‘언더 더 씨, 비틀즈 모음곡, 베토벤 바이러스, 가을의 전설’ 등 다양한 곡을 연주하며 2024년 상반기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은 음악을 통해 아이들이 소통과 배려를 배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문화예술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2021년 창단하여 올해 4년차 를 맞이하였으며 홍병희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8명의 전문 강사와 72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값진 경험을 쌓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과 함께 청소년들이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