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어디든지 찾아갑니다”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7.23 04:23 수정 2024.07.23 04:25

진보면지사協, 함께 사는 이웃 관심갖기 켐페인 전개

↑↑ “함께 사는 이웃에게 관심갖기 캠페인”/사진=진보면지사협 제공


진보면 맞춤형복지팀과 진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도석)는 지난 18일 진보면 진성중학교를 찾아가 바퀴달린 건강복지상담실의 일환으로 “함께 사는 이웃에게 관심갖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평소 경로당을 중심으로 운영하던 사업에서 청소년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이웃에게 관심과 마음을 나누며 함께 살아요”라는 주제로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진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이번 바퀴달린 건강복지상담실은 보건의료원의 건강증진팀과 주민행복과 아동청소년팀(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하여 금연 홍보부스와 컵쌓기 게임부스를 운영하면서 청소년들의 흥미와 참여를 높일 수 있었다.


윤도석 위원장은 “앞으로도 진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정기적으로 이와 같은 캠페인을 실시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사회주민을 조기에 발굴하고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는 사회적인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평소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웃에 대한 관심증대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써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